교육공학이론영역36번문제질문입니다.

keller가 명명한 동기화 전략 중 무엇을 지칭하는가라는 문제입니다.

그 문제를 보면 교육용게임이나 시뮬레이션 제공하기가 무엇을 지칭하는가라는 것을 고르는 문제인데..

게임이 주의집중에 도움이 되거나 또는 학습의 관련성에 연관이 있다라고 생각해서 두개의 보기(주의집중, 관련성)가 헷갈렸는데 정답은 만족감이더군요.

정답이 만족감인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임용고사 - 묻고답하기 (교육학 공부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226 완전학습모형 +1 정연희
225 음악교육과 5학기원생입니다. +1 오향
224 예상문제 +4 정유진
223 딕과 캐리모형 & ADDIE모형의 차이점 +2 김민경
222 예상문제 1번.. +5 이선
221 교육관련기관 +5 박희원
220 유비쿼터스러닝,e러닝,브렌디드러닝 +2 유아람
219 협동학습 모형.. +3 박희원
218 예상문제 2번 +8 김세진
217 글레이저의 출발점 모형 +8 김세진
216 기출문제 2번 +7 김찬미
215 CAI분류에 관해서요 , +9 구선경
214 기출문제 14번 +5 이유리
213 cai 코스웨이에서의 모의실험형에 대해서요~ +2 김병훈
212 기출문제 17번 에서요~ +4 조윤희
211 기출문제 5번 +2 이유리
210 상보적 교수와 인지적 도제.. +2 정수아
209 수업유형예상문제1번 +5 김연정
208 기출9번 +6 김연정
207 기출8번문제 +4 김연정